검색결과
'노박덩굴과'
검색결과는 총 36 건 입니다.-
식물자료 32 건
-
구매가능
#줄사철나무
Euonymus fortunei var. radicans나무나 벽을 타고 올라가는 늘푸른 덩굴나무로 지표면을 포복하기도 한다. 잎의 생김새가 다양하게 나타나며 음지진 곳에서도 잘 자라며 상록성임에도 우리나라 중부권에서 겨울을 날 정도로 추위에 강하다. 잎은 약 3.5cm까지 자라며, 달걀모양을 닮은 타원형으로 질이 두꺼운 편이고 가장자리에 얕은 톱니가 있다.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뒷면은 회록색을 띠며 양면에 털이 없다. 꽃은 5~6월경 잎겨드랑이에서 15개 내외의 작은 꽃들이 취산화서에 달린다. 꽃잎과 꽃받침조각, 수술은 각각 4개이고 1개의 암술이 있다. 열매는 삭과로 10월에 붉은색으로 익으며 4갈래로 갈라져 씨앗이 나온다. 내한성과 내음성, 내공해성이 모두 강하여 경기 북부권 도심지의 그늘진 곳 피복용으로 아주 훌륭하다.
-
구매가능
#좀사철나무 '할리퀸'
Euonymus fortunei 'Harlequin'늘푸른 덩굴나무로 가지 끝부분에 새로나오는 잎은 거의 순백색을 띠고 점차 녹색 바탕에 흰 점무늬가 발달한다. 햇빛을 많이 받는 곳에서는 분홍색을 띠기도 한다. 사계절 하얀색을 테마로하는 정원에 적용하면 좋은 연출이 가능하다. 넓은 지역에 군락 식재를 하면 마치 흰눈이 내린 듯한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
구매가능
#좀사철나무 '에메랄드 게이어티'
Euonymus fortunei 'Emerald Gaiety'늘푸른 덩굴나무로 잎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하얀 무늬가 예쁘다. 지표면을 단정하게 덮거나 바위 곁에 심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식물이다.
AGM -
구매가능
#좀사철나무 '인터볼위'
Euonymus fortunei Blondy ('Interbolwi')늘푸른 덩굴나무로 짙은 녹색 잎 중앙에 발달하는 황금색 무늬가 예쁘다. 지표면을 단정하게 덮거나 바위 곁에 심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식물이다. 가드너인 거스 볼윈(Gus Bolwijn)씨가 E. f. 'Sunspot' 품종의 한 가지에서 발견하여 성공적으로 육종하였다. 이 품종의 잎 중앙에 있는 밝은 노란색은 계절이 지나면서 겨울철에는 차츰 분홍색과 자주색으로 변한다. 양지와 그늘지역 모두 잘 자라며, 비옥하고 적당한 습도와 배수가 필요하다. 어두운 배경에 식재하면 밝은 분위기를 뚜렷하게 연출할 수 있다.
-
구매가능
#좀사철나무 '에메랄드 엔 골드'
Euonymus fortunei 'Emerald 'n' Gold'늘푸른 덩굴나무로 잎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황금색 무늬가 예쁘며 가을철 붉은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지표면을 단정하게 덮거나 바위 곁에 심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식물이다.
AGMPGMKGM -
#좀사철나무 '큐엔시스'
Euonymus fortunei 'Kewensis'늘푸른 덩굴나무로 아주 빽빽하게 뒤엉키면서 매트처럼 잘 자란다. 잎은 약 6mm 정도일 정도로 완두콩크기 만큼 아주 작고, 짙은 녹색이며 윤기가 있는 특징이 있다.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수목이나 벽면, 휀스 등 구조물이 있는 경우 타고 올라가게 할 수 있다.
AGM -
구매가능
#좀사철나무 골든 할리퀸
Euonymus fortunei GOLDEN HARLEQUIN ('Hoogi')늘푸른 덩굴나무로 단정하게 자라며 크림빛 노란 색깔을 띠는 점무늬가 발달한다. 여름철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연녹색 꽃들이 핀다. 양지바른 곳의 지표면 피복용이나 컨테이너가든의 하부식재용으로 활용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
구매가능
#사철나무 '미크로필루스'
Euonymus japonicus 'Microphyllus'길쭉한 타원모양으로 하늘을 향해 자라는 단정한 수형과 작은 잎이 빽빽하게 달리는 점이 매력이다. 암석원과 같이 작고 단정한 식물이 필요한 곳에 잘 어울린다.
-
구매가능
#사철나무
Euonymus japonicus늘푸른 광택이 있는 잎이 매력으로 단독으로 심어도 좋지만 전정에 강해서 생울타리용으로 적합하다. 꽃말은 "변화 없음"이다.
KGM -
#화살나무
Euonymus alatu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겨울철 화살 날개 모양처럼 발달하는 가지와 가을철 붉게 물드는 단풍이 매력적이다. 빨간색 열매와 가지도 아름다워 가을정원이나 겨울정원 소재로 좋다. 영명은 Winged Spindle Tree(날개있는 화살나무)라고 한다. 땅위에서 많은 줄기가 올라와 가지가 많이 갈라지는데 가지가 비스듬히 뻗어서 윗부분이 둥근 모양이 된다. 가지에는 코르크질의 넓은 날개가 2~4줄로 발달하는데, 일반적으로 높은 산에 살고 있는 나무에 더 발달하는 편이다. 잎은 끝이 뾰족한 타원형 또는 도란형으로 가장자리에는 잔톱니가 발달한다. 잎 표면은 녹색이며 뒷면은 약간 흰빛을 띠는 녹색으로 잎자루는 아주 짧다. 잎의 길이는 약 3~5cm 정도이며, 가지에 마주보며 달린다. 특히 가을철 붉게 물드는 단풍은 가히 환상적이다. 꽃은 5~6월경 잎겨드랑이에서 황록색의 작은 꽃 2~3개가 취산화서에 모여 달리며, 꽃잎과 꽃받침조각은 각각 4개이다. 열매는 10월경 붉게 익으며, 껍질이 2갈래로 벌어져 주황색의 종자가 나오는데 씨앗 속은 하얗다. 새순을 데쳐서 먹으면 씹히는 맛이 좋아서 예부터 나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한국이 원산지로 중국, 만주, 일본, 우수지 등지에도 서식한다. 보통 전국의 양지바른 산기슭이나 숲속 가장자리에서 자라며, 건조와 추위에 강해서 우리나라 전역에 식재가 가능하다.
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4 건
-
노박덩굴과 (Celastraceae) 노박덩굴속 (Celastrus)
아프리카, 아메리카, 호주, 동남아시아, 태평양 등지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으며 작은 턱잎이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노박덩굴과 (Celastraceae) 물매화속 (Parnassia)
북반구에 약 15종이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로제트 모양의 식물체에서 넓은 달걀 모양, 심장 모양의 잎이 발달하고 5장의 꽃잎을 가진 흰색의 꽃이 특징이다.
-
노박덩굴과 (Celastraceae) 화살나무속 (Euonymus)
아시아 등지에 약 175종이 분포하며 작은키나무, 큰키나무,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며 열매가 갈라져서 가종피를 가진 씨앗이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