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무환자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144 건 입니다.-
식물자료 137 건
-
#일본홍시닥나무 '하츠유키'
Acer rufinerve 'Hatsuyuki'오리발을 닮은 넓은 잎의 윗면에 하얀 눈이 내린 듯 불규칙하거나 가장자리에 얇게 흰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매력적이다. 매끈한 녹색의 줄기가 아름다워 겨울정원에도 좋으며 자연스러운 숲정원 연출에도 좋다.
-
구매가능
#단풍나무 '비 호'
Acer palmatum 'Bi Ho'가을철 노랗게 물드는 단풍도 아름답지만 겨울철 노랗게 드러나는 가지의 색감이 매력적이라 겨울정원에 심으면 훌륭한 연출을 할 수 있다.
-
구매가능
#붉은칠엽수
Aesculus pavia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붉은색으로 피는 꽃이 아름답다. 작은 꽃들은 넓게 벌어지지 않고 약 15cm 크기의 원뿔 모양으로 모여 달린다. 윤기가 있는 짙은 녹색의 잎은 5장으로 갈라진다. 열매는 부드러운 과피가 벗겨지면서 진갈색의 밤 열매와 닮은 씨앗이 드러난다.
PGM -
구매가능
#붉은꽃칠엽수 '브리오티'
Aesculus × carnea 'Briotii'마로니에라고 부르는 가시칠엽수(Aesculus hippocastanum)와 붉은칠엽수(Aesculus pavia)의 교잡을 통해 선발된 품종으로 늦은 봄부터 초여름에 걸쳐 피는 밝고 진한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다.
PGMKGM -
구매가능
#노르웨이단풍 '크림슨 킹'
Acer platanoides 'Crimson King'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봄철 새잎이 나올때 부터 진한 자주색을 띠는 넓은 잎이 매력적이다. 밝은 녹색 또는 노란색 배경으로 식재하면 두드러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GM -
#단풍나무 '신데쇼조'
Acer palmatum 'Shin-deshōjō'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이른 봄 마치 단풍이 든 것 처럼 밝은 빨간색으로 나오는 잎이 매력적이다. 녹색 배경의 숲 전면부에 심으면 색감 대비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강조하고 싶은 공간에 심어도 멋진 연출이 가능하다.
PGMKGM -
#단풍나무 '카츠라'
Acer palmatum 'Katsura'이른 봄 구릿빛으로 나오는 잎의 색깔이 아름다우며 노란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봄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재로 훌륭하며 가을철 오렌지색에서 주황으로 물드는 단풍도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네군도단풍 '바리에가툼'
Acer negundo 'Variegatum'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봄부터 가을까지 잎의 가장자리에 하얀색 무늬가 발달하여 마치 하얀 꽃이 피어 있는 듯 하다. 흰색을 테마로 하는 화이트가든이나 웨딩가든과 같은 공간에 식재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KGM -
구매가능
#네군도단풍 '켈리스 골드'
Acer negundo 'Kelly's Gold'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봄부터 여름까지 밝은 황금색을 띠는 잎이 아름답다. 잎은 5-7장의 작은 잎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봄부터 여름까지 황금색을 띠던 잎은 점점 연두색으로 변했다가 가을철 다시 노란색으로 단풍이 든다. 봄철에는 아래로 축 늘어지는 연두색 꽃을 피우는데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 또한 매력적이다.
PGMKGM -
#네군도단풍 '플라밍고'
Acer negundo 'Flamingo'이른 봄 새로 나오는 어린 잎의 가장자리에 홍학을 연상시킬 듯한 예쁜 분홍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색깔을 테마로 하는 공간에 식재하면 멋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7 건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단풍나무속 (Acer)
북부 및 중부 아메리카, 유럽, 북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에 약 15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대부분 갈라지는 잎과 2개의 날개를 가지고 있는 열매가 특징이다.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딥테로니아속 (Dipteronia)
중국 삼림 지대에 2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깃모양겹잎이며 녹백색의 작은 꽃들이 직립하는 원뿔모양꽃차례에 피며 뒤이어 적갈색을 띠는 날개 달린 열매가 달린다.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모감주나무속 (Koelreuteria)
한국, 중국 등지에 3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깃 모양이고 꽃은 피라마드 모양의 원뿔모양꽃차례이며 풍선처럼 부풀어지는 열매가 특징이다.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무환자나무속 (Sapindus)
전 세계 열대와 난온대지역에 약 12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꽃은 작고 크림색이며 씨앗은 검정색, 노란색으로 익으며 열매의 펄프는 비누를 만드는데 이용된다.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칠엽수속 (Aesculus)
유럽 남동부, 히말라야, 동아시아,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15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으로 시원하고 넓게 갈라지는 잎, 원뿔모양의 꽃차례 및 밤을 닮은 열매가 특징이다.
-
무환자나무과 (Sapindaceae) 크산토케라스속 (Xanthoceras)
중국 북부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톱니가 있으며 원뿔모양꽃차례로 꽃이 피는 것이 특징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