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5,845 건 입니다.-
식물자료 5,845 건
-
#서양측백 '홈스트럽'
Thuja occidentalis 'Holmstrup'늘푸른 비늘잎 소교목으로 하늘을 향해 좁은 원뿔 모양을 이루며 자란다. 비늘잎은 진한 녹색을 띠며 겨울철에는 청동색을 띠기도 한다.
AGM -
구매가능
#모트럼꿩의비름 '헤르프스트프로이더'
Hylotelephium × mottramianum 'Herbstfreude'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키가 약 60cm 까지 자란다. 잎은 청록색을 띠고 초가을 무렵 편평한 우산모양의 꽃차례에 작은 별 모양의 분홍색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핀다. 꽃봉오리 상태에서는 연두색을 띠지만 꽃이 필 때는 연분홍색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짙은 분홍색으로 변하고 나중에는 갈색을 띤다. 독일의 원예가 게오르크 아렌즈(Georg Arends)가 1940년대 후반에서 1950년대 초에 육종한 것으로 알려진다.
AGMPGMKGM -
#모트럼꿩의비름
Hylotelephium × mottramianum여러해살이풀로 두툼한 잎은 회녹색을 띠고 여름철에는 편평한 우산 모양의 꽃차례에 작은 별 모양의 분홍색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핀다. 분홍색의 꽃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짙은 붉은색을 띤다. 영국의 식물학자인 로이 모트럼(Roy Motram)에 의해 큰꿩의비름(Hylotelephium spectabile)과 자주꿩의비름(Hylotelephium telephium)의 교잡을 통해 육종되었다.
-
#라풍쿨로이데스초롱꽃
Campanula rapunculoides키가 크고 줄기가 곧게 올라오는 여러해살이풀로 초여름철 종 모양으로 피는 자주색 꽃이 매력적이다. 화단정원에 어우러지게 심어도 좋지만 여러 개체를 군락으로 심으면 훨씬 인상적인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
#코클레아리폴리아초롱꽃
Campanula cochleariifolia땅속줄기로 뻗어나가면서 낮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작고 둥근 밝은 녹색 잎이 빽빽하게 모여 난다. 곧게 뻗은 줄기에는 여름철 길이 15mm의 종 모양 파란색 꽃이 아래를 향해 피어난다.
AGM -
#패러분꽃나무 '나눔'
Viburnum farreri 'Nanum'원종인 패러분꽃나무(V. farreri)와 비슷하지만 작고 아담하게 자라는 점이 구별된다. 꽃에서는 좋은 향기가 나며 톱니가 발달하는 넓은 달걀 모양의 진녹색 잎은 가을철 자주빛 빨간색으로 물든다. 꽃이 핀 자리에는 붉은 열매가 달린다. 작은정원(Small Garden)의 양지 또는 반그늘 하층부에 식재하면 좋은 효과를 연출 할 수 있다.
-
#패러분꽃나무 '칸디디시뭄'
Viburnum farreri 'Candidissim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어릴 때는 위를 향해 곧추 자라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넓게 자란다. 달걀모양의 잎은 밝은 녹색으로 뚜렷한 맥이 발달하며 약 10cm까지 자란다. 늦은 가을부터 겨울까지 순백색으로 피는 꽃들은 지름 약 6cm 정도로 향기가 매우 달콤하고 강한데, 간혹 봄까지 개화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향기가 강하고 좋아서 향기정원에도 좋으며, 순백의 색감을 이용하여 화이트가든, 겨울철 피는 꽃의 특성을 활용하여 윈터가든 등에 적용하면 좋은 소재이다.
-
#패러분꽃나무
Viburnum farreri잎이지는 작은키나무로 줄기가 위를 향해 곧게 자라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둥근 모양을 이루게 된다. 어린잎은 구릿빛을 띠며, 달걀 모양의 잎에는 맥이 뚜렷하게 발달한다. 약 5cm정도 크기의 꽃은 늦겨울경 분홍색 꽃봉우리에서 점차 하얀색으로 벌어지는데 달콤한 향기가 매우 강해 멀리까지 퍼진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향기를 테마로 하는 정원이나 겨울정원 소재로 좋다.
AGM -
구매가능
#꽃범의꼬리 '알바'
Physostegia virginiana 'Alba'여러해살이풀로 분홍색으로 꽃이 피는 원종인 꽃범의꼬리(Physostegia virginiana)과 달리 하늘을 향해 곧게 자라는 꽃차례에 흰색으로 꽃이 피는 점이 특징이자 매력포인트다.
PGM -
구매가능
#빈카 '아르겐테오바리에가타'
Vinca minor 'Argenteovariegata'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바닥에 퍼지면서 자란다. 원종인 빈카(V. minor)와 비슷하지만 잎 가장자리에 불규칙하게 발달하는 크림빛 연노란색 무늬가 특징이다.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며 봄철 보랏빛 파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2-2.5cm 정도 된다.
AGMPGMKGM
Loading...
더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