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층층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62 건 입니다.-
식물자료 60 건
-
#산딸나무 '스노우보이'
Cornus kousa 'Snowboy'회색빛을 띠는 녹색잎 가장자리에 흰색의 무늬가 있는데 심지어 꽃의 포 가장자리에도 흰색의 무늬가 나타난다. 뿐만 아니라 가을철에는 분홍색과 붉은색으로 예쁘게 단풍이 든다. 봄부터 여름까지 전체가 하얀색을 띠기 때문에 배경으로 붉은색이나 분홍색의 꽃이 피는 식물을 함께 심어주면 훌륭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PGMKGM -
#산딸나무 '골드 스타'
Cornus kousa 'Gold Star'잎 중앙에 황금색무늬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을철이면 잎 가장자리는 자주색, 나머지는 붉은색으로 단풍이 든다. 꽃의 포는 산딸나무와 비슷하게 처음 필 때는 흰색이다가 점차 연한 분홍색으로 변한다. 키와 폭이 약 2.5m까지 자라는 아담사이즈라 작은정원에 잘 어울린다. 양지바른 곳에 식재할수록 황금색 무늬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PGMKGM -
구매가능
#흰말채나무
Cornus alba잎지는 작은키나무로 달걀 모양을 닮은 잎은 가을철에 붉은색 또는 오렌지색으로 단풍이 예쁘게 물든다. 꽃은 늦은 봄에서 이른 여름 사이에 편평한 우산 모양의 하얀색 꽃들이 피고 꽃이 진 자리에는 이어서 하얀색 열매가 달린다. 많이 자라면 키와 폭이 각각 약 3m 정도라서 작은 정원에 심기 딱 좋은 식물이다.
KGM -
구매가능
#흰말채나무 '시비리카'
Cornus alba 'Sibirica'원종인 흰말채나무보다 겨울철에 훨씬 더 밝고 진한 붉은색을 띠는 가지가 특징이며 가을철 붉은색으로 예쁘게 단풍드는 것도 매력이다. 가을정원이나 겨울정원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PGMKGM -
구매가능
#꽃산딸나무 '체로키 치프'
Cornus florida 'Cherokee Chief'가장 큰 특징은 늦은 봄철인 5월경 장밋빛을 띠는 붉은색 포가 지름 약 10cm에 이를 정도로 크게 달린다는 점이다. 새로나오는 잎은 약간 자주색을 띠는데 가을철이 되면 붉은색 또는 자주색으로 예쁘게 물든다.
PGMKGM -
#꽃산딸나무
Cornus florida넓은 달걀모양의 잎이 약 15cm까지 자라는데 가끔 약간씩 뒤틀리기도 한다. 늦은 봄 노란색을 띠는 녹색꽃들이 꽃머리에 1.5cm 크기로 자잘하게 모여 피는데 그 주위로 마치 꽃잎을 닮은 달걀 거꾸로 세운 모양의 하얀색 포가 4장씩 둘러싼다. 약 4~5cm 정도 되는 포의 끝부분에 뭔가 찍힌 것 같은 붉은 자국이 보인다. 꽃이 지고 난 자리에는 보통 3개에서 4개의 밝은 붉은색 달걀모양의 열매가 모여 달린다. 꽃말은 "내 마음을 받아줘"이다.
PGMKGM -
구매가능
#흰말채나무 '엘레간티시마'
Cornus alba 'Elegantissima'잎의 가장자리에 흰색의 불규칙한 무늬가 있는 점이 구별된다. 말채나무류는 주로 겨울철 채찍같은 줄기의 색감을 많이 관상하는데 이 품종은 겨울철에는 줄기도 예쁘고 봄부터 가을까지는 잎도 예뻐서 사계절용이라고 할 수 있다.
AGMPGMKGM -
구매가능
#붉은말채나무 '미드윈터 파이어'
Cornus sanguinea 'Midwinter Fire'겨울철 하늘을 향해 촘촘하게 자라는 회초리처럼 가느다란 가지의 색상과 질감이 아름답다. 하나의 가지에서 오렌지빛 붉은색과 노란색을 동시에 띠는 점이 특징이다. 꽃은 여름철 흰색으로 피고, 겨울철에는 가지들의 색상이 훨씬 눈에 많이 띨 정도로 밝아진다.
PGMKGM -
구매가능
#흰말채나무 '아우레아'
Cornus alba 'Aurea'잎지는 작은키나무로 봄부터 여름까지 밝은 황금색을 띠다가 가을철 붉게 물드는 단풍이 매력적이다. 밝은 황금색과 대조적인 색깔을 띠는 홍단풍과 같은 자주색 잎을 가진 식물을 함께 배치하면 강렬한 경관을 창출할 수 있다. 겨울철 빨갛게 드러나는 줄기도 아름다워서 겨울정원에 식재해도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PGMKGM -
#무늬층층나무
Cornus controversa 'Variegata'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1896년 프랑스 바비(Barbier)씨에 의해 소개되었는데 크림빛 하얀색 잎이 층층이 달린 모습이 결혼식 케이크와 닮았다고 하여 웨딩케이크나무(Wedding Cake Tree)라고 부른다. 대부분 원종인 층층나무(C. controversa)와 비슷하지만 잎의 가장자리에 크림색 무늬가 있는 점이 구별된다. 꽃은 늦봄부터 초여름 무렵에 우산 모양으로 하얗게 모여 피는데 꽃이 없는 시기에도 봄부터 가을까지는 하얀색 무늬 잎이 멀리서 보면 마치 하얀색 꽃이 피어 있는 듯 하다. 키는 8m 정도로 층층나무 보다는 다소 작게 자란다.
AGM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2 건
-
층층나무과 (Cornaceae) 손수건나무속 (Davidia)
중국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꽃을 둘러싼 흰색의 포가 크게 발달하고 잎은 홑잎으로 어긋나게 붙는다.
-
층층나무과 (Cornaceae) 층층나무속 (Cornus)
온대, 록키산맥 등지에 약 45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대부분 마주나게 붙지만 층층나무처럼 간혹 어긋나게 붙는 종도 있으며 작은 별 모양의 꽃이 빽빽하게 모여 피는 점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