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154 건 입니다.-
식물자료 154 건
-
#만병초 '솔리데리티'
Rhododendron 'Solidarity'약 1.5m까지 단정하게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한 송이에 12~13개의 가장자리가 물결 모양인 자주빛 진분홍색 꽃이 모여 핀다. 긴타원 모양의 잎은 길이가 약 12cm 정도로 잎 아래쪽은 황갈색 털이 덮여 있다.
-
#스미노프만병초
Rhododendron smirnowii새로 나오는 잎은 뽀얀 솜털로 뒤덮여 있는데 무척 매력적이다. 꽃은 작은 꽃들이 약 12개까지 모여 달리는데 연한 분홍색으로 벌어진다.
-
구매가능
#참꽃나무
Rhododendron weyrichii잎이 지는 작은키나무 또는 소교목으로 약 3-6m까지 자란다. 잎은 넓은 달걀 또는 마름모 모양으로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없다.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깔때기 모양으로 빨갛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며 가을철 꽃이 핀 자리에는 원통 또는 긴타원 모양의 열매가 익는다. 1년생 가지에는 갈색 털이 발달하지만 점차 없어지며 자주색을 띤다.
-
구매가능
#철쭉
Rhododendron schlippenbachii잎이 지는 중간키나무로 약 8m까지 자란다. 봄철 연분홍색의 꽃이 피고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잎은 다섯 장씩 모여 달린다. 가을이 되면 노란색, 주황색 또는 진홍색으로 단풍이 든다. 꽃말은 "자제, 사랑의 즐거움, 정열"이다.
AGMPGMKGM -
#미소만병초
Rhododendron hyperythrum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봄철 하얀색 종 모양으로 모여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서늘하고 적당한 습도가 있으면서 산성인 토양에서 잘 자란다.
-
#산철쭉
Rhododendron yedoense f. poukhanense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부터 늦봄 사이에 연한 분홍빛 자주색으로 빽빽하게 모여 피는 깔때기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잎은 어긋나거나 마주나며 좁고 긴타원 모양으로 양끝은 좁다. 잎의 길이는 3-8cm, 폭은 1-3cm로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없이 밋밋하다.
PGM -
#만병초 '스니코나'
Rhododendron 'Schneekrone'1983년 하프만과 스턱(H. Hachmann, G. Stuck)에 의해 소개된 작은 크기의 만병초다. 약 12~14개의 작은 분홍색 꽃봉오리들이 점점 흰색으로 변하면서 벌어진다. 꽃의 안쪽을 보면 분홍색 반점이 흩어져 있다. 품종명은 독일어로 '눈왕관'이라는 뜻으로 눈처럼 하얀 왕관 모양의 꽃이 핀다고 하여 붙여졌다.
AGM -
#만병초 '블루 엔슨'
Rhododendron 'Blue Ensign'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늦은 봄 파란색을 띠는 자주색 꽃이 매력적이다. 약 15-18개의 깔때기 모양의 작은 꽃들이 모여 둥근 공 모양을 이룬다. 꽃잎의 가장자리는 물결치듯 주름진다. 잎은 타원 모양으로 10-15cm 정도 되며 빽빽하게 자란다.
-
구매가능
#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연한 자주색 꽃이 핀다. 숲가장자리 양지 또는 반음지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꽃말은 "절제, 청렴, 사랑의 즐거움, 사랑의 희열, 사랑의 기쁨"이다.
PGMKGM -
구매가능
#만병초
Rhododendron brachycarpum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설악산, 태백산 등 높은 산에 드물게 자란다. 흰색의 꽃 안쪽에 녹색의 점무늬가 발달한다. 울릉도에 자생하면서 꽃봉오리가 분홍색을 띠어 홍만병초(R. b. var. roseum)라고 부르기도 했던 종은 구별점이 많지 않아 만병초와 통합되어 이명처리되었다. 서늘하면서 통풍이 잘되며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잘 자란다. 꽃말은 "위엄, 존엄, 경계, 위험"이다.
P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