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진달래과'
검색결과는 총 262 건 입니다.-
식물자료 240 건
-
구매가능
#만병초
Rhododendron brachycarpum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설악산, 태백산 등 높은 산에 드물게 자란다. 흰색의 꽃 안쪽에 녹색의 점무늬가 발달한다. 울릉도에 자생하면서 꽃봉오리가 분홍색을 띠어 홍만병초(R. b. var. roseum)라고 부르기도 했던 종은 구별점이 많지 않아 만병초와 통합되어 이명처리되었다. 서늘하면서 통풍이 잘되며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잘 자란다. 꽃말은 "위엄, 존엄, 경계, 위험"이다.
PGMKGM -
#만병초 '슈니크로너'
Rhododendron 'Schneekrone'1983년 하프만과 스턱(H. Hachmann, G. Stuck)에 의해 소개된 작은 크기의 만병초다. 약 12~14개의 작은 분홍색 꽃봉오리들이 점점 흰색으로 변하면서 벌어진다. 꽃의 안쪽을 보면 분홍색 반점이 흩어져 있다. 품종명은 독일어로 '눈왕관'(Crown of Snow)이라는 뜻으로 눈처럼 하얀 왕관 모양의 꽃이 핀다고 하여 붙여졌다.
AGM -
#운금만병초
Rhododendron fortunei늘푸른 소교목으로 광택이 있는 진녹색 잎은 길이가 최대 18cm까지 길쭉한 타원모양으로 자란다. 봄철에는 6-12개의 넓은 깔때기 모양의 연분홍색 꽃이 모여 커다란 꽃송이를 이룬다. 꽃봉오리 때는 진분홍색을 띠다가 점점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피며 꽃에서는 좋은 향기가 난다.
AGM -
구매가능
#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연한 자주색으로 피는 깔때기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소나무 숲 가장자리 반음지에 군락으로 모아 심으면 잘 자라며 개화 시기가 비슷한 개나리와 함께 심어도 노란색과 자주색 꽃이 함께 어우러져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꽃말은 "절제, 청렴, 사랑의 즐거움, 사랑의 희열, 사랑의 기쁨"이다.
PGMKGM -
구매가능
#레우코토이 폰타네시아나 '레인보우'
Leucothoe fontanesiana 'Rainbow'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잎에 크림색 무늬가 불규칙적으로 발달하며 추운 계절에는 무늬부분이 붉은색을 띤다. 봄철 길쭉한 종 모양의 흰색으로 피는 꽃도 매력적이다.
PGM -
#아가리스타 포풀리폴리아
Agarista populifolia -
#칼미아
Kalmia latifoli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늦은 봄 별사탕 모양의 분홍색 꽃봉오리가 벌어지면서 점점 연분홍빛 흰색 꽃으로 빽빽하게 모여 핀다.
-
#칼미아 '샤론 로즈'
Kalmia latifolia 'Sharon Rose'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봄철 분홍색 별사탕 모양 꽃들이 가지 끝에 모여 핀다. 꽃잎 안쪽은 연한 분홍색을 띤다.
PGM -
#털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 var. ciliatum잎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깔때기 모양의 작은 꽃들이 1~5개씩 모여 피는 자줏빛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3-5cm 정도로 겉에 잔털이 발달한다. 일년생 가지는 연한 갈색을 띠며 비늘조각이 있고 털이 발달한다. 원종인 진달래(Rhododendron mucronulatum)보다 좀더 작으면서 빽빽하고 털이 발달하는 점이 구별되지만 KEW의 POWO에서는 진달래의 동일종(이명)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PGM -
구매가능
#철쭉
Rhododendron schlippenbachii잎이 지는 중간키나무로 약 8m까지 자란다. 봄철 연분홍색의 꽃이 피고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잎은 다섯 장씩 모여 달린다. 가을이 되면 노란색, 주황색 또는 진홍색으로 단풍이 든다. 꽃말은 "자제, 사랑의 즐거움, 정열"이다.
AGM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22 건
-
진달래과 (Ericaceae) 가울테리아속 (Gaultheria)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흰색 또는 분홍색 종 모양의 꽃이 피고 난 후 열매가 맺힌다.
-
진달래과 (Ericaceae) 등대꽃나무속 (Enkianthus)
하말라야에서 일본까지 약 1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컵 또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은 우산모양 또는 편평꽃차례로 모여 핀다. 붉은색으로 물드는 가을 단풍이 아름답다.
-
진달래과 (Ericaceae) 딸기나무속 (Arbutus)
북미 서부에서 과테마라, 키프로스, 레바논, 포르투갈에서 터키에 이르는 암석지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가죽질로 두껍고 아래로 늘어지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이 피고 난 후 딸기 같은 둥근 열매가 달린다.
-
진달래과 (Ericaceae) 레우코토이속 (Leucothoe)
아시아, 아메리카, 마다가스카르 등지에 5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또는 잎지는 넓은잎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겨드랑이에서 종 모양의 꽃이 흰색으로 총생하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마취목속 (Pieris )
동아시아, 북아메리카, 서인도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기 또는 돌려나기한다. 어린 잎은 청동색 또는 붉은색을 띠며 점차 진녹색으로 변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산앵도나무속 (Vaccinium)
전 세계에 약 45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죽질의 두꺼운 잎과 먹을 수 있는 둥근 열매가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시로미속 (Empetrum)
북반구 온대, 남 안데스 등지에 2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선 모양으로 두꺼우면서 잎끝이 뭉뚝하며 가지에 빽빽하게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아가리스타속 (Agarista)
아메리카, 중앙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들이 총상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로 핀다.
-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바늘 모양의 잎이 돌려나며 작은 종 모양의 꽃들은 원뿔모양 또는 총상꽃차례로 피어 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옥시덴드룸속 (Oxydendrum)
동북아메리카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을 피우며 가을철에는 붉게 단풍이 든다. 나무껍질은 붉은색에서 회색을 띤다.
-
진달래과 (Ericaceae) 장지석남속 (Andromeda)
낮게 퍼지면서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가죽질의 잎은 좁고 봄과 초여름 사이에 작은 흰색 또는 분홍색 항아리 모양의 꽃이 우산모양을 이루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제노비아속 (Zenobia)
미국 남부의 습하고 모래가 많은 지역과 늪지에 1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반상록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긴타원 또는 달걀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며 향기로운 종 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진달래속 (Rhododendron)
유럽, 아시아, 호주,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9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나무로 자란다. 화려하고 때론 강한 향기가 나는 꽃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칼미아속 (Kalmia)
아메리카, 쿠바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접시 모양으로 피는 꽃은 취산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