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돌나물과'
검색결과는 총 46 건 입니다.-
식물자료 31 건
-
구매가능
#큰꿩의비름
Hylotelephium spectabile여러해살이풀로 두툼한 다육질 잎은 마주나기 또는 돌려나기하며 달걀 또는 주걱모양으로 잎자루가 없고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약간의 물결모양 톱니가 발달한다. 꽃은 늦여름경 진분홍색으로 피며 줄기 끝에 우산모양으로 모여 핀다. 꿩의비름과 비슷하지만 전체적으로 더 크고 꽃이 더 진한 색을 띠는 점이 구별된다.
AGMPGMKGM -
구매가능
#둥근잎꿩의비름
Hylotelephium ussuriense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여름철 진홍색으로 원줄기 끝에 둥글게 모여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잎은 둥근 모양으로 잎자루는 없으며 마주나게 붙는다.
-
구매가능
#땅채송화
Sedum oryzifolium바닷가 지역의 경사면이나 바위 위에서 낮게 퍼지면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촘촘하게 발달하는 도톰한 잎과 늦은 봄 피는 노란색 꽃이 매력적이다. 해가 잘 드는 바닷가 정원에 식재하면 멋진 연출이 가능하다.
-
구매가능
#돌나물
Sedum sarmentosum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줄기가 지표면을 덮으면서 옆으로 퍼진다. 여름철 노란색으로 피는 별모양의 꽃이 예뻐서 암석원에 심어도 좋으며 식용으로도 좋다.
PGM -
구매가능
#섬기린초
Phedimus takesimensis노랗게 피는 꽃, 두툼한 잎, 단정한 전체 생김새가 매력적이다. 건조에도 강하고 염분에도 강해 바닷가 정원을 꾸미는데 좋으며 내륙의 암석원에도 잘 어울린다.
PGMKGM -
#무늬기린초
Phedimus kamtschaticum 'Variegatum'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기린초와 비슷하지만 잎 가장자리가 붉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점이 구별된다. 무늬 잎과 더불어 여름철 별 모양으로 모여 피는 노란색 꽃도 매력적이다.
PGMKGM -
구매가능
#모트라미아눔큰꿩의비름 '헵스트프로이드'
Hylotelephium × mottramianum 'Herbstfreude'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키가 약 60cm 까지 자란다. 잎은 청록색을 띠고 초가을 무렵 편평한 우산모양의 꽃차례에 작은 별모양의 연분홍색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핀다. 연분홍색의 꽃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짙은 분홍색으로 변하고 나중에는 갈색을 띤다.
AGMPGMKGM -
#스푸리우스기린초
Phedimus spurius여러해살이풀로 매트처럼 바닥을 덮으면서 자란다. 다육질의 잎은 둥글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여름철에 피는 분홍색 또는 흰색 꽃이 매력적이다.
-
구매가능
#푸른세덤
Petrosedum rupestre잎이 두툼한 여러해살이풀로 지표면을 빽빽하게 덮으면서 자란다. 전체적으로 파란색을 띠는 회녹색이지만 아래쪽은 붉은색을 띤다. 붉은빛을 띠는 꽃줄기가 직립하면서 끝부분에 별 모양의 노란색 작은 꽃들이 모여 피는 것이 특징이다.
PGM -
구매가능
#기린초
Phedimus kamtschaticum우리나라 산야에서 저절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다육질의 잎과 여름철 피는 노란색의 꽃이 매력적이다. 꽃말은 "소녀의 사랑"이다.
AGMP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15 건
-
돌나물과 (Crassulaceae) 꿩의비름속 (Hylotelephium)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에 약 33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돌나무속에서 분리된 속으로 두툼한 잎은 비슷하지만 잎이 더 넓고 줄기가 직립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대구돌나물속 (Crassula)
한국을 비롯한 남아프리카 동부 케이프 지역에 약 70종이 분포하며 다육식물로 자란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돌나물속 (Sedum)
북반구 산악, 남아메리카 등지에 약 40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 또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두툼하고 꽃은 별 모양으로 5개의 꽃잎이 발달한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로디올라속 (Rhodiola)
북반구의 암석 지대에 약 5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다육질의 잎은 달걀 또는 창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며 촘촘하고 둥글게 피는 작은 별 모양의 꽃은 총상꽃차례 또는 편평꽃차례에 달린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바위솔속 (Orostachys)
한국, 북한, 중국, 러시아, 일본 등지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촘촘하게 둥근 모양으로 발달하는 두툼한 잎과 짧은 줄기에 빼곡하게 모여 피는 별 모양의 꽃이 특징이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상록바위솔속 (Sempervivum)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 약 4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두껍고 끝이 뾰족한 로제트 모양을 이루며 꽃이 핀 개체는 열매를 맺은 후 죽는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애오니움속 (Aeonium)
아프리카 북부와 동부, 카보베르데와 카나리아 제도, 마데이라의 구릉지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다육질의 늘푸른 두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다육질로 로제트 모양을 이루고 봄과 여름 사이에 별 모양의 꽃이 총상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에 모여 핀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에케베리아속 (Echeveria)
늘푸른 여러해살이풀 또는 아관목으로 다양한 색상의 다육질 잎은 로제트 모양을 이루고 항아리 모양의 꽃은 총상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에 모여 핀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요비바르바속 (Jovibarba)
유럽의 산악 지역에 약 6종이 분포하며 지면에 납작하게 매트처럼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다육질의 잎은 로제트 모양을 이루고 잎같은 줄기에는 여름철 종 모양의 꽃이 취산꽃차례에 달린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칼랑코에속 (Kalanchoe)
아시아, 호주, 열대 아메리카, 중앙 아프리카, 남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사우디아라비아 및 예멘의 그늘진 지역이나 반사막 지역에 약 130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풀, 두해살이풀, 다육성 여러해살이풀, 덩굴식물,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다육질의 줄기에는 깃 모양, 톱니 모양 또는 부채꼴 모양의 다육질 잎이 붙으며 관, 종 또는 항아리 모양의 꽃이 취산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에 달린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코틸레돈속 (Cotyledon)
동부 아프리카, 남부 아프리카 및 아라비아 반도의 건조 또는 반건조 지역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단정하고 덩어리를 이루는 다육식물 또는 아관목으로 자란다. 잎은 다육질이며 늦여름과 가을 사이에 관 또는 종 모양의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의 꽃이 원뿔모양꽃차례에 달린다.
-
돌나물과 (Crassulaceae) 키아스토필룸속 (Chiastophyllum)
코카서스의 산지 그늘진 곳에 1종이 분포하며 매트처럼 바닥에 붙어서 다육질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넓고 다육질이며 늦봄과 초여름 사이에 작은 종 모양의 노란색 꽃이 총상꽃차례로 핀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