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미나리아재비과'
검색결과는 총 220 건 입니다.-
식물자료 197 건
-
#아네모네 물티피다
Anemone multifida여러해살이풀로 은빛 녹색을 띠면서 고사리처럼 잘게 갈라진 잎과 늦은 봄철 크림빛 하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중심부는 노란색을 띤다. 암석원이나 고산정원에 심으면 잘 어울린다.
-
#연잎꿩의다리
Thalictrum coreanum석회암지대에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연잎처럼 잎의 중앙에 잎자루가 달리는 특징이 있다. 여름철 하얀색에 가까운 연자주색으로 피는 작은 꽃이 매력적이다.
-
구매가능
#너도바람꽃
Eranthis stellata높은 지역의 습기가 많은 숲 속에 사는 여러해살이풀로 봄철 하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2cm, 꽃받침 조각은 5-6개로 갈라진다.
-
구매가능
#모데미풀
Megaleranthis saniculifolia여러해살이풀로 봄철 지름 2cm 정도의 크기로 피는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잎은 긴 잎자루 끝에서 3개로 완전히 갈라졌다가 다시 2-3개로 갈라져서 결각상의 톱니가 생기거나 다시 2-3개로 갈라진다. 잎의 양쪽 면에는 털이 없고 톱니끝이 뾰족하다.
PGM -
구매가능
#할미꽃
Pulsatilla koreana여러해살이풀로 봄철 아래를 향해 적갈색 꽃이 피고 솜처럼 날리는 종자가 달린다. 꽃말은 "슬픈 추억, 슬픔"이다.
PGMKGM -
#털대상화
Eriocapitella tomentosa키가 약 1.5m까지 크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여름철부터 늦가을까지 분홍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인데 꽃잎 중심부에는 노란색 수술군들이 대조적인 효과를 이룬다.
-
구매가능
#으아리
Clematis mandshurica잎지는 덩굴식물로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하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크기는 약 2-3cm로 가지 끝과 잎겨드랑이에 약 10-30개 정도 달리는데 꽃잎처럼 보이는 꽃받침조각이 4-5개인 점이 특징이다. 잎은 마주나기하며 5-7개로 갈라지고 양면에 털이 없고 가장자리는 톱니가 없이 밋밋하다.
-
#클레마티스 '프린세스 다이애나'
Clematis 'Princess Diana'잎지는 덩굴식물로 한여름부터 초가을까지 튤립 모양으로 피는 빨간빛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은 길이 약 6cm 정도이며 꽃잎의 가장자리는 더 밝은 분홍색을 띤다. 꽃의 중앙부에 발달하는 수술은 크림색과 적갈색을 띤다.
AGM -
구매가능
#대상화 '파미나'
Eriocapitella japonica 'Pamina'여러해살이풀로 여름철 진분홍색으로 피는 겹꽃이 매력적이다. 화단정원이나 숲정원 가장자리에 심으면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벌, 나비를 유인할 수 있어 곤충원과 같은 테마정원에 심어도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헬레보루스 오리엔탈리스
Helleborus orientalis2월부터 4월까지의 사순절 기간에 꽃이 핀다하여 영명은 렌텐로즈(Lenten Rose)라고도 부른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식물을 두고 크리스마스로즈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사실 다른 종(H. niger)이다. 꽃말은 "존재, 추억, 나를 달래주오"이다.
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23 건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개구리발톱속 (Semiaquilegia)
동부 아시아의 산에 약 5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갈라지며 아래가 부풀어 오른 꽃뿔 없는 꽃들이 원뿔모양꽃차례에 달린다. 매발톱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꽃뿔이 없는 점이 구별된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금매화속 (Trollius)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24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꽃은 줄기 끝에 그릇 모양으로 한 송이씩 피고 수술이 많은 점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꿩의다리속 (Thalictrum)
북부 온대 지역에 약 13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꽃잎이 없고 꽃받침이 있는 점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너도바람꽃속 (Eranthis)
작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컵 모양의 꽃은 갈라진 잎 위에 핀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노루귀속 (Hepatica )
온대지역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3-5개로 갈라진 심장 모양의 홑잎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노루삼속 (Actaea)
북반구, 동아시아 등지에 약 8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길쭉하게 꼬리 모양처럼 발달하는 꽃과 모여 달리는 둥글고 윤택이 있는 작은 열매가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니겔라속 (Nigella)
짧게 사는 한해살이풀로 씨앗 뿌리는 시기를 조절하여 연출 효과 기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동의나물속 (Caltha)
북반구, 남반구 온대, 한대 등지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하트 모양의 잎과 노란색으로 피는 꽃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매발톱꽃속 (Aquilegia)
북반구에 약 7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매발톱 모양처럼 생긴 꽃의 거와 부드럽게 갈라진 넓은 잎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모데미풀속 (Megaleranthis)
한국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뿌리잎의 잎자루가 길고 꽃을 둘러싸는 잎은 3갈래로 완전히 갈라지며 가장자리는 결각이 두드러진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미나리아재비속 (Ranunculus)
전 세계에 약 4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한해살이풀,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지표면 가까이 나는 잎은 로제트 모양이거나 줄기를 감싸며, 꽃잎은 대부분 5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바람꽃속 (Anemone)
전 세계에 약 12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별이 총총한 모양 또는 우묵한 그릇 모양의 예쁜 꽃과 단풍잎처럼 갈라진 잎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복수초속 (Adonis)
유럽, 아시아 등지에 약 20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이른 시기에 피는 꽃과 광택이 있는 꽃잎, 아주 얇고 가늘게 갈라지는 잎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승마속 (Cimicifuga)
온대지역에 약 18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노루삼속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총상꽃차례로 피는 꽃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으아리속 (Clematis)
유럽, 히말라야, 중국, 아메리카 등지에 약 2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덩굴식물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며 열매는 수과로 털이 많은 점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제비고깔속 (Delphinium)
전 세계의 산악지역에 약 250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두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얕은 컵 모양의 꽃과 다육질의 뿌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크산토리자속 (Xanthorhiza)
미국 동부의 습한 삼림 지대 하천둑에 1종이 분포하며 도장지가 발달하는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깃모양겹잎이며 봄철 별 모양의 작은 꽃들이 총상꽃차례로 핀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투구꽃속 (Aconitium)
북반구 등지에 약 10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으로 넓고 깊게 갈라진 잎과 투구 모양을 닮은 꽃이 특징이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할미꽃속 (Pulsatilla)
유라시아,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봄과 초여름에 부드러운 털이 있는 종 모양의 꽃이 핀다. 열매는 은빛의 부드러운 깃털 모양으로 달린다.
-
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 헬레보루스속 (Helleborus)
유럽, 아시아 등지에 약 15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 가장자리에 거친 톱니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더보기 -